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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년 7월 급식안내문(식단표.영양소식)
작성자 윤성옥 등록일 22.06.28 조회수 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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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와 충분히 먹는 방법>

영양소명

이런 증세가 있다면 부족할 수 있다는 신호입니다.

충분히 먹는 방법

칼슘

- 벌컥 화를 내는 경우가 많아요

- 유제품을 잘 먹지 않아요

- 작은 사고에도 뼈가 쉽게 부러져요

- 발에 쥐가 자주 나요

- 우유유제품류 11~2회 섭취

- 칼슘강화 유제품을 선택

- 우유알레르기 등 있는 경우 요구르트와 같은

발효유 섭취

- 평소 또는 갑자기 일어날 때 현기증을 느껴요

-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요

- 짜증이 잘 나고 주의집중이 안돼요

- 피부가 거칠어요

- 식욕이 없고 소화가 잘 안돼요

- 살코기, 등푸른 생선, 달걀, 당근, 시금치, 깻잎 등을 자주 섭취

식이섬유

- 변비나 치질이 있어요

- 배가 늘 더부룩해요

- 식사 후 졸리고 피곤해요

- 쌀밥보다는 잡곡밥으로

- 채소반찬(김치 이외)을 매끼 1~2가지 이상 섭취

- 과일을 11~2회 섭취

- 주스보다는 나물, 생채소, 생과일 형태로 섭취

<출처: 2015.한국인영양섭취기준, 한국영양학회/두뇌 영양실조,히메노 토모미,2012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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